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대만 여행 - 준비와 맛집

대만 여행 - 준비와 맛집


대만 여행 준비

제가 처음 대만을 방문한 것은 2015년 여름입니다. 대학생이었던 당시, 여름 방학을 이용해서 대만과 상해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상해에서 4박5일 그리고 대만에서도 4박5일을 머물렀습니다. 중화항공을 이용하여 비행기 티켓을 구매하였고, 가격은 20만원대였습니다. 티켓의 가격은 항공사들이 이벤트를 할 때 구매하는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실제로 저는 2015년 이후에, 대만을 4번 더 방문하였습니다. 그때마다 미리 항공사들의 이벤트(얼리버드 등등) 티켓을 구매하여 다녀왔습니다. 가장 저렴하게 티켓을 구매하였을때, 인천에서 대만 타오위안 공항 왕복으로 10만원이었습니다. 대만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일명 돼지코 형태의 콘센트를 사용합니다. 이 돼지코 콘센트는 공항의 통신사 데스크에서 빌리거나, 1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대만을 처음 가는분들은 현지 날씨에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만의 날씨는 기본적으로 습하며, 비가 자주 내립니다. 우리나라 겨울의 시작인 11월과, 대만의 11월의 날씨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대만은 11월의 날씨에도 낮에는 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저녁에는 가디건과 같은 얇은 외투를 챙기시는것이 좋습니다.


대만 맛집

이번 포스팅에서의 대만의 맛집은, 타이페이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저는 타이페이에서 시먼딩과 반챠오에 머물렀습니다. 시먼딩은 우리나라의 명동이라 불리우는 커다란 번화가입니다. 이곳에는 명동처럼 여러 브랜드의 옷가게들과 상점들이 있습니다. 또한 곳곳에 현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맛집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직접 먹어보고 인상깊었던 맛집들을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볶음밥

<시먼딩 천천리 식당의 볶음밥과 굴전 사진입니다.>

 

 첫번째는 시먼딩 안쪽 깊은곳에 위치하고있는 천천리 식당 입니다. 천천리 식당은 우리나라로치면 밥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 메뉴로는 굴전, 간장 계란 밥, 돼지고기 볶음밥이 있습니다. 이 가게가 유명해진것은 음식의 맛 때문입니다. 또한, 이 식당은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기로 유명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메뉴 3가지를 모두 주문하여도, 최종가격이 6,000원~7,000원정도에 불과합니다. 대만 여행을 가시는분이라면, 꼭 들려야 할 맛집입니다.


두번째 맛집은, 삼미 식당 입니다. 삼미 식당의 위치는 시먼딩 번화가 안쪽이 아닌, 까르푸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처음가시는분들은 꼭 구글맵을 보시고 찾아가는편이 쉽습니다. 이 식당의 대표적인 메뉴는 바로 연어 초밥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그러한 형태의 연어초밥이 아닌, 굉장히 크고 두꺼운 연어를 사용합니다. 저는 혼자서 연어 초밥 6개 한접시를 먹었습니다. 연어는 쉽게 질릴 수 있으니, 두분이서 6개정도를 나누어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이 식당을 갈 때는 유의해야할점이 있습니다. 오픈시간과 휴식시간이 정해져있고, 사람이 굉장히 몰려 줄을 서서 기다려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오픈시간에 딱 맞게 가면, 오래 기다릴 수 있으니 조금 일찍 가시는게 좋습니다.


세번째 맛집은, 디저트 가게입니다. 대만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이 바로 망고빙수 입니다. 대만은 1년 365일이 덥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다보니 열대과일들이 굉장히 많고 저렴합니다. 세번째로 추천할 디저트 가게는, 시먼딩 안쪽에 위치한 삼형매 빙수집입니다. 이 빙수집은 첫번째 맛집인, 천천리 식당과 마주보고 있습니다. 망고빙수의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고, 여러 과일들을 섞어서 빙수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천천리식당, 삼미식당, 삼형매 빙수가게 모두 한국인이 주로 방문하는 맛집입니다. 그러다보니 가게에는 한국어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망고빙수는 비교적 한국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 볼 수 있습니다. 시먼딩에서 제가 맛을 본 3개의 맛집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하지만 시먼딩에는 엄청나게 많은 맛집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의 치킨과 유사한 지파이, 1973 닭튀김, 아종면선 곱창국수, 치즈감자 등 굉장히 먹을 것이 많습니다. 길거리 음식이 잘 발달되어있으니, 천천히 둘러보면서 하나씩 먹기에 좋습니다. 또한, 시먼딩 근처에는 24시간 운영되는 대형마트 까르푸가 있습니다. 그곳에도 저렴하고 좋은 생활용품들이 많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