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B형 간염 보균자라면 꼭 지켜야할것

B형 간염 보균자라면 꼭 지켜야할것


보균자는 평생 조심해야한다고하죠. 그런데 '어떻게 조심해야하는지' 그 기준이 명확하지않은데요. B형 간염 보균자라면 꼭 지켜야할것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수치는 정상인데 DNA수치가 높은 경우 / 간수치와 DNA수치가 모두 높은 경우 보균자를 크게 두 부류로 나눴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바로 DNA입니다. 대부분의 보균자들은 모계 수직감염 즉, 어머니로부터 전염된 경우가 대다수일겁니다. 수직감염은 DNA에 집중해야하는데요. DNA 수치가 무엇인지 알고계신가요?



DNA수치는 B형 간염 바이러스가 얼마나 활개치고있는지 그 정도를 수치로 보여주는것으로 '바이러스 활성도' 를 의미합니다. B형 간염 보균자라면 꼭 지켜야할것으로 혈액검사시 반드시 간수치와 DNA수치를 모두 확인하여, 본인의 현재 상태를 정확히 알아야합니다. 또 악영향을주는 음식을 피하는게 중요한데요.




B형 간염 보균자는 간암 위험이 높습니다. 얼마전 기사에서 '아연' 을 섭취한 집단과 그렇지않은 집단을 비교했을때, 전자가 간암 예방에 68% 높은 결과였습니다. 그렇다면 아연이 많은 음식은 뭐가있을까요?

https://honsulnamnyeo.tistory.com/160

https://honsulnamnyeo.tistory.com/171

참고 - 베믈리디정 B형간염 치료제

         B형간염 보험 가입 가능할까



대표적으로 아연이 가장 많은 음식은 붉은 살코기, 굴과 조개 등 해산물입니다. 거기다 오래되지않은 잡곡과 견과류 그리고 신선한 녹색 채소도 아연보충에 좋습니다.

단, 여기서 가장 주의해야할점이 있는데요


아연은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합니다. 알약으로 복용시 과다 섭취로 간에 부담을 줍니다. B형 간염 보균자라면 꼭 지켜야할것을 유념하여 완치되는 그 날까지 올바르고 정확한 식습관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