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술냄새 나는 이유

술냄새 나는 이유





평일회식 다음날 술냄새때문에 주변사람들이 싫어할까 걱정될때 많은데요. 특히 중요한 미팅이 있는경우 더 난감하죠. 이런분들을위해 술냄새 나는 이유 그리고 술냄새 없애는법 링크 남겨볼게요

https://honsulnamnyeo.tistory.com/184

<참고 - 술냄새 없애는법>

술냄새가 나면 보통 술이 약하다고들하죠. 그런데 음주후 술냄새 나는 이유는 술이 약해서가 아닙니다. 이유는 바로 알콜 성분에 있는데요. 먼저 알콜 성분은





에탄올이라는 성분이 주성분입니다. 술을 마시게되면 위점막의 분해효소에의해 알콜이 분해되는데요. 이 과정은 순식간에 되는것이 아니라

일정한 시간이 필요해 아직 해결이 안된 알콜들은 혈액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제 알콜은 혈액에 섞여 간을 만나게 되는데 간에서조차 버거울정도로 과음을했다면..





온몸으로 전부 퍼지게 됩니다. 여기서 술냄새 나는 이유 핵심은 혈액속으로 침투한 알콜입니다. 혈액속 알콜은 들숨 날숨에의해 몸밖으로 배출되며 냄새를 내뿜게 되는것이죠

뿐만아니라 술냄새는 간기능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인간이 섭취하는것중 독이 되는것은 모두 간에의해서 해독작용을 하게되는데요. 간기능이 좋지않다면 해독 능력이 떨어져 호흡기를 통해 냄새를 내뿜게 됩니다. 가장 좋은것은 적당히 마시는 음주습관이라는것 기억하세요 :)


"); wcs_do();